그 시절 안기부는 하나의 거대한 언론사 같았다 < 정치 사회 경제 < 기사본문 최보식 의 언론

업소 관계자는 "이런 1인 고객들 방문이 만들어 낸 시장 규모가 작지 않다"며 "1인 시스템은 당분간 계속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취재를 마치고 룸살롱을 빠져나오는 동안 마주친 손님들의 얼굴은 모두 밝았다. 긴 복도를 지나 출구로 빠져 나올 때까지 주로 혼자 돌아다니는 남성들이 유독 눈에 띄었다. 하지만 룸 하나를 1명이 잡고 놀면 업소의 매출에는 그다지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면 우리가 모르는 ‘룸살롱의 세계’란 어떤 것일까. '룸'이라는 말이 들어가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업소는 여러 개의 방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방 단위로 손님을 받는다. 여성 유흥접객원, 속칭 아가씨들이 손님 옆에 붙어서 시중을 든다. 원칙적으로는 손님 수만큼 유흥접객원을 불러야 하지만 돈 아낀다고 적게 부르는 손님들도 있고, 당연히 업소에서는 싫어한다. 접객원도 당연히 자기 일손이 더 바빠지는데 좋아할 리가 없다.

 

독립선언서에 서명했던 33인을 포함해 three.1운동의 계획과 조직 등에 가담했던 민족대표 48인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민족문제연구소가 발표한 친일인명사전에 수록된 변절자는 ‘최린, 박희도, 정춘수, 최남선, 현상윤’ 등 5명에 불과합니다. 무장한 헌병과 경관들이 오기는 그 후 한 시간만이었다. 문 복도 할 것 없이 앞뒤를 이중삼충으로 겹겹이 경관과 헌벙 기마병이 물샐틈없이 둘러쌌다. 그때까지 옆방에서 흥탕거리며 질탕이 놀든 노름꾼과 명월관주 안씨 등은 어느샌가 모두 어디로 도망을 치어 벌 둥지를 건들인 것처럼 소란스럽든 노름장소는 갑자기 심산유곡처럼 삼엄한 고요로 뒤 쌓여지고 말았다.

 

WBC 선수들의 일탈을 주장한 측은 호주전과 일본전 경기 전날에도 선수들이 유흥업소에 출입해 음주를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선수들은 KBO를 통해 경기 전날 밤에는 그러지 않았다고 합니다. 결국 사실 관계를 따져봐야하지만 일단 선수들이 이동일과 휴식일 전날 업소에 출입해 음주를 했다는 사실을 인정하면서 선수들의 기강해이와 대표팀에 대한 안일함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30대 남성이 알지도 못하는 20대 여성을 무차별 폭행하고 CCTV 사각지대로 끌고 간 ‘부산 돌려차기’ 사건 항소심에서 가해자의 성범죄 혐의가 뒤늦게 드러났다. 룸살롱과 캬바레, 나이트클럽, 요정 사업자단체인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는 이에 “왜 유흥주점은 전체적으로 포함된 거냐? ”며 업계 주무 부처인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져 물었다. 이에 식약처가 “여성접객부와 동석해 술을 마시면 감염이 우려된다”고 했다.

 

앞으로 대표팀의 구성원들은 국가를 대표하는 자세와 책임을 다시 한 번 인식하고, 행동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네티즌들은 이번 사건에 대해 실망과 분노를 표명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표팀 선수들로서의 행동과 모범이 되어야 할 의무를 갖고 있다고 주장하며, 야구 선수로서의 전문성과 품성을 유지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KBO는 앞서 김광현, 이용찬, 정철원 등 선수 3인에게 경위서를 받았고, 9개 구단에는 사실관계확인서를 받은 바 있다. KBO는 일본 현장 조사를 포함한 철저한 진상조사를 거쳐 해당 내용을 확인하는 것과 동시에, 선수들의 행위에 어긋남이 있을 경우에는 상벌위원회를 개최하겠다는 계획이다.

 

술자리가 '접대'의 성격이 강하다면 참석인원 거의 모두가 근처 여관으로 가게되는 것이고, 친구나 동료끼리 모여 노는 자리였다면 2차 가는 사람과 안 가는 사람이 확연하게 갈린다. 간혹, 2차를 가고싶었어도 아가씨가 여러 가지 이유로 거부 의사를 밝혀 낭패를 보는 경우도 발생한다. 그리하여 그냥 집에 가는 사람과 잠시 쉬었다 가는 사람들의 행보가 갈린다. 귀가하는 사람들은 새끼 웨이터들이 잡아준 택시를 타고 그냥 가면 된다. 그럼 '2차'의 순간이나, 그 다음에 일어나는 양상은? 손님과 아가씨의 성격과 취향에 따라 천차만별의 사연이 나오므로, 자세한 설명은 여기서 생략해야겠다.

 

7일은 대표팀이 오사카에서 일본프로야구 구단과 연습경기를 치르고, 본대회를 위해 도쿄로 이동한 날이었습니다. 이후 연습일 하루를 거쳐 9일 호주전, 10일 일본전을 잇따라 치렀습니다. 더 다이제스트는 "고급 룸살롱에 출입한 선수는 3명만은 아니라는 정보가 있다"면서 "만약 경기 당일 새벽까지 술을 마신 게 사실로 드러난다면 국민들의 날 선 비판이 불가피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3개팀 경위서는 제기된 사안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고, 9개팀 사실 확인서는 소속 대표 선수들에게 유사한 사례가 있었는지에 대한 사실 확인이었다"고 덧붙였습니다. 해당 매체는 "유튜브 채널을 토대로 취재한 결과 WBC에 출전한 대표팀 일부 선수가 일본 도쿄 아카사카에 위치한 한 고급 룸살롱에 드나든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습니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주민 의견을 받아 지난 10일 인천경제청에 건축위원회에 해당 안건을 상정해 유흥주점 허가 취소를 해달라고 요청했다. 23일 연수구 관계자 등의 말을 종합하면, 인천경제청은 지난 22일 연수구청장에게 ‘송도국제도시 내 위락시설(유흥주점) 건축허가 취소 요청에 대한 회신’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 전 회장이 `당시 접대받은 검사들이 추후 라임 수사팀을 만들면 합류할 검사들이라고 했다'고 주장한 내용을 액면대로 받아들이자면 대가성도 전제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변호인 측은 "5만 원권 100장을 띠지로 묶은 4개 뭉치에 도장이 찍혀 있다"면서 "검찰이 제출한 증거사진을 토대로 해당 띠지에 찍힌 은행지점을 먼저 확인한 뒤에 정확한 출처를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배 변호사는 “김성진과 친교가 있는지 없는지, 김성진과 대전에서 만남이 있다 없다를 얘기하면 되는데 엉뚱한 사기 사건을 언급하고 검찰 조사 받은 적이 없다”며 엉뚱한 이야기로 물타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접대차 업무차 룸살롱을 찾으면 상사 눈치에, 거래처 눈치에, 상사의 입장인 사람도 오히려 체면 때문에 꿔다놓은 보릿자루처럼 앉아만 있는 광경을 자주 목격할 수 있다.

 

이어 "그 자리가 식사 자리였다. 김밥과 수제비, 떡볶이 등을 먹었다"며 술을 목적으로 자리한 게 아니라 식사와 함께한 반주했다는 의미로 사실관계를 바로잡았다. 하도 오랜 세월이 흘러 가니까 아무 생각도 들지 않습니다. 남편이 재무팀에 있었는데 밤마다 접대로 늦게 들어 오는데 ... 남편은 이 심정을 전혀 짐작도 못할겁니다.시부모와 시동생들과 부대끼며 허허대며 사니까 그저 성격 좋은 여편네려니 하는 것 같았어요. 물으면 일이니까 별수 없고 아무짓도 하지 않는다고 말은 했지만 믿지않고 그냥 무심히 지나쳤습니다. 여자인 동료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손도 쉴새 없이 주물러대고.

부산 휴게텔 휴게텔 추천 부산 휴게텔 휴게텔 후기 부산 휴게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그 시절 안기부는 하나의 거대한 언론사 같았다 < 정치 사회 경제 < 기사본문 최보식 의 언론”

Leave a Reply

Gravatar